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쌍용차, 코란도스포츠 엠뷸런스 첫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쌍용차, 코란도스포츠 엠뷸런스 첫 공개
AD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쌍용자동차가 소방방재청이 주최하는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코란도스포츠 앰뷸런스를 출품한다고 8일 밝혔다.

쌍용차는 오늘부터 10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국제소방안전박람회(Fire&Safety EXPO Korea)에 코란도스포츠를 기반으로 각종 구급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앰뷸런스를 처음으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 전시된 앰뷸런스는 e-XDi200 LET 엔진과 사륜구동 시스템 등 코란도스포츠가 갖고 있는 강력한 주행성능은 물론 프레임 기반의 튼튼한 차체 안전성, 자동변속기와 운전석 및 동반석 에어백 등 기존 앰뷸런스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기존의 승용형 5링크 서스펜션에 에어 서스펜션을 새롭게 적용해 차체 진동을 최소화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환자를 이송할 수 있도록 했다.


쌍용차는 군과 소방본부, 의료시설 등 앰뷸런스를 활용하는 각 기관과 협의해 빠르면 올해 안에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며, 향후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능력과 내구성, 안전성 등 고유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특수용도 차량 개발 및 공급에 나설 계획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