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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T베이스볼' 이용자 100만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29초

SKT 'T베이스볼' 이용자 10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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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SK텔레콤(대표 하성민)의 LTE 고객 대상 초고화질 스마트 야구중계 서비스 'T베이스볼'로 프로야구 시청을 하는 이용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SK텔레콤은 작년 8월 출시한 T베이스볼 서비스 이용 고객이 프로야구 정규시즌 일수 기준으로 110일만에 100만 명을 넘어섰으며, 누적 이용자(UV)수는 700만(중복 이용자 포함)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작년 프로야구 관중이 개막 이후 179일 만에 700만 명을 돌파한 것을 감안하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 2013년 정규시즌 시작 후 약 한달 가량밖에 지나지 않았음에도 이용 고객이 작년 10월 시즌종료 시점 대비 약 1.2배 가량 늘었다.


서비스 사용량(데이터 트래픽)은 그 배 이상인 2.7배로 증가했다. 인당 하루 평균 PV(페이지 뷰)는 작년 7.6회에서 올해 4월 18회로 2.4배, 평균 주간 이용횟수 역시 작년 3회에서 올해 4.3회로 1.5배 가량 늘었다.

일주일에 6회 열리는 프로야구 경기의 약 70%를 T베이스볼로 시청하는 셈이다. 특히 올해는 9개 구단 운영으로 특정 구단은 경기를 쉬는 주도 있는 것을 감안하면 그 이상으로 이용 횟수가 증가했다고 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T베이스볼의 인기 원인을 '실시간 알림'과 '타임머신' 기능을 통해 데이터 사용 및 배터리에 대한 부담 없이 경기 주요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점과 올 시즌 새롭게 선보인 '개인화 기능'이 특정 팀을 응원하는 성격이 강한 프로야구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T베이스볼의 개인화 기능은 사용자가 '팀 설정' 메뉴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설정해두면, 앱 사용 환경, 주요 메뉴 및 기능을 모두 해당 팀에 맞춰 제공해주는 것이다.


대표적인 것이 내가 응원하는 팀에 유리한 내용으로 실시간 경기 알림을 제공하는 '편파 알림' 서비스로 해당 팀을 응원하는 팬들이 더욱 재미있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해준다. 현재 T베이스볼 이용 고객의 60% 이상이 이 개인화 기능을 이용해 맞춤형 야구 시청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실제로 T베이스볼 이용자와 오프라인 프로야구 시청자들의 팀 선호도가 유사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T베이스볼 이용자들이 설정한 응원 팀의 비중은 기아(24%), 롯데(20%) 삼성(14%), LG(12%) 순인데, 이는 작년 프로야구 경기 시청률 순서와 동일하다.


SK텔레콤은 과거 기록을 기반으로 분석한 '경기 전 전력비교' 서비스와 인기 만화작가 최훈의 야구 카툰을 7일부터 새롭게 제공하고 있다.


위의석 SK텔레콤 상품기획단장은 "초고속 LTE 시대에 걸 맞는 풍성한 콘텐츠와 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T베이스볼에 모든 야구 콘텐츠를 담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지난해 출시한 LTE 전용 스마트 농구중계 서비스 'T바스켓볼'에 이어 지속적으로 당사 고객가치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LTE 특화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T베이스볼 이용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T베이스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신 LTE 단말기, 기프티콘, 응원팀 유니폼·모자 등을 제공하는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T베이스볼 애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나영 기자 s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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