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 군립미술관 남천(南天) 송수남 화백 초대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마음에 꽃피다’전(展), 꽃과 나비· 풍경을 주제로 한 작품 69점"

함평 군립미술관 남천(南天) 송수남 화백 초대전 개최 안병호 함평군수(오른쪽)와 송수남 화백(가운데)이 전시관을 둘러보고 있다.
AD

전남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26일 함평군립미술관에서 남천(南天) 송수남 초대전 ‘마음에 꽃피다’전(展) 개장식을 개최했다.


제15회 함평나비대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초대전인 이번 전시회에는 안병호 함평군수, 양규모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뜻 깊은 전시회가 열린 것을 축하했다.

함평 군립미술관 남천(南天) 송수남 화백 초대전 개최

남천(南天) 송수남 화백은 1938년 전주에서 태어나 1962년 홍익대 재학 중 국선에서 수묵추상화로 입선한 이후 80년대 수묵화 운동을 주도하며 수묵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받는다.


이번 전시회에는 붓의 놀림, 꽃과 나비, 풍경을 주제로 한 송 화백의 작품 69점을 전시한다.

함평 군립미술관 남천(南天) 송수남 화백 초대전 개최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송 화백의 수묵화와 화려한 색채의 회화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드문 기회”라면서 “나비축제를 보러 온 관광객들에게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