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시장경영진흥원, 인정과 재미가 넘치는 시장투어 사업시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전통시장 15곳을 선정해 오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2013년 시장투어 사업’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인정과 재미가 넘치는 와글와글 시장투어’를 콘셉트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시장투어 이용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2013년도 시장경영진흥원 시장투어 사업(이하 시장투어)’은 전통시장과 주변 관광지를 연계해 전통시장별 특성을 살린 테마형 관광상품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이다.


지난 2005년에 처음 시행된 시장투어는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고, 상인에게는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소비자에게 전통시장을 알리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 소비자·상인 모두에게 환영받고 있다.

전통시장별 특성을 살린 테마 여행으로 꾸며진 올해 시장투어는 전통시장 및 주변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를 당일(1만 5000원) 또는 무박 2일(2만 8000원) 코스로 체험할 수 있다.


참가자의 부담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차량비 및 여행자보험료 등은 중소기업청·시장경영진흥원이 지원하며 특히, 올해부터는 새로운 전통시장 및 주말관광형시장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정석연 시장경영진흥원장은 “전통시장은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관광지”라며, “2013년도 시장투어 사업을 통해 다양한 매력의 전통시장과 주변 관광지와의 연계를 통해 전통시장을 문화관광 상품으로서 가치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장경영진흥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조손가정, 추석맞이 다문화가정 등의 시장투어 진행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가 전통시장의 매력을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일정, 프로그램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장경영진흥원 홈페이지(www.sija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시장투어 운영대행사인 센타투어 홈페이지(www.centertour.co.kr)에서 가능하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