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흥군, “수호천사 건강미” 전남 10대 고품질브랜드쌀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아시아경제 곽경택 기자]


" 밥맛과 미질이 우수, 고흥 쌀의 위상 높여"

고흥군, “수호천사 건강미”  전남 10대 고품질브랜드쌀 선정
AD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전국 최고의 일조량과 기름진 땅에서 생산된 흥양농협의 “수호천사 건강미”가 2013년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흥군은 고품질 쌀 관리를 위해 건조 저장시설 1만5,500톤, 저온저장시설 3,200톤, 친환경 전문 가공공장 2개소를 설치하고 고흥 쌀의 품질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특히, 고품질 쌀 생산과 관리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벼 재배가 중요함을 인식하여 우선 고품질 쌀 생산단지를 지정하고 지역 토질과 기후환경에 적합한 고품질 단일품종을 선정하여 전량 계약재배를 실시하였으며 지속적인 맞춤형 현장교육을 실시하는 등 꼼꼼한 지도 관리를 통해 고품질 쌀 생산에 주력해 왔다.


또한, 안정적인 쌀 판로확보를 위해 행정과 농협 연합으로 홍보반을 구성하여 수도권 지역을 집중 공략, 지난해에 이어 현재까지 400여개 학교 및 대형병원 등에 밥맛과 미질이 우수한 고흥 쌀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대형 소비처 발굴을 통한 판로확대 및 홍보로 고흥 쌀의 위상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군은 이번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선정을 계기로 전국 12대 고품질 브랜드 쌀 진입 목표에 한발 다가서게 되었으며, 소비자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완벽한 생산·관리 시스템으로 정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고흥쌀이 전국 최고의 고품질 브랜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곽경택 기자 ggt135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