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8景, 7味’ 홍보에 여수시 화정면민 한마음 대회 성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제3회 화정면민 한마음 체육대회 및 화합한마당 행사 개최"

‘8景, 7味’ 홍보에 여수시 화정면민 한마음 대회 성료
AD


전남 여수시 화정면이(면장 신지영) 지난 20일 백야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3회 화정면민 한마음 체육대회 및 화합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화정면체육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oh! yeosu 4대 시민운동 화정면민이 해낸다!’라는 슬로건 아래 각 기관장과 20개 마을 선수 및 주민, 향우 출향인사 등 1,50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행사로는 20개 마을이 대항전을 펼치는 배구, 줄다리기, 윷놀이, 고리던지기 등 체육행사와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과 행운권 추첨 등 화합한마당 잔치가 열렸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해양 관광자원의 보고인 화정면의 특색을 살려 사도, 꽃섬 등 ‘화정 8景’을 홍보했으며, 18개 마을이 참여해 화정의 맛 경연대회를 개최해 ‘화정 7味’를 선정했다.


화정 7미는 옛날 손두부, 해풍을 머금은 부추, 바다의 보석 고막, 제철별미 바지락, 청정해역 싱싱 주꾸미, 바다의 귀족 참전복, 국민 횟감 청정 우럭이다.


신지영 면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화정면만이 갖고 있는 8개의 비경과 자연의 향이 가득한 7개의 맛있는 음식을 선정, 앞으로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기로 했다”며 “화정면 주민들이 마을 홍보에 적극적으로 임해 주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화합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