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함소아제약은 미취학 어린이부터 초등학생, 중학생이상까지 섭취할 수 있도록 3단계로 세분화된 홍삼 건강기능식품인 홍키통키 키즈, 홍키통키 브레인, 홍키통키 주니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홍키통키 키즈는 미취학 어린이인 만24개월부터 7세까지, 홍키통키 주니어는 초등학생인 8세부터 13세까지, 홍키통키 브레인은 중·고등학생인 14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다.
홍키통키 키즈는 6년근 홍삼을 바탕으로 녹용을 함유한 기존 8가지 식물혼합농축액에 도라지, 삽주 등을 함유한 6가지 식물성분이 더욱 강화됐다.
홍키통키 주니어는 6년근 홍삼을 바탕으로 녹용을 함유한 기존 8종 구성의 식물혼합농축액에 산사나무열매, 마 등 의 성분을 함유해 총14가지의 함소아만의 식물혼합농축액으로 강화됐다.
홍키통키 브레인은 6년근 홍삼을 바탕으로 녹용을 함유한 8종 구성의 식물혼합농축액이 진피, 참당귀 등 10종 구성의 함소아만의 식물혼합농축액으로 강화됐고 이 외 블루베리농축액, 루테인, 빌베리 추출물을 2배 강화했다.
홍키통키는 무설탕, 무색소, 무합성감미료, 무합성착향료로, 합성첨가물로부터 안전한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홍키통키 키즈는 10포들이 박스를 자동차 모양으로 제작해 아이들이 장난감으로도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다. 쉐이프 파우치로 포장돼 있어 가위 없이 쉽게 개봉할 수 있고, 내장된 빨대를 꽂아 섭취하면 된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