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 생활가전, 유럽 친환경 인증

시계아이콘00분 2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삼성 생활가전, 유럽 친환경 인증
AD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삼성전자가 가전업계 최초로 냉장고·에어컨·세탁기·오븐·청소기 등 생활가전제품에 대해 유럽 인증기관인 넴코로부터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노르웨이 안전·환경 규격 인증기관인 넴코로부터 최근 자사 제품이 원재료부터 제조·사용·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친환경 기준을 만족해 '그린마크'(사진)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넴코의 그린마크는 제품 관리시스템·유해물질 제한 지침(RoHS)·포장·배터리·소음·에너지 효율·전자파·사용 후 폐기 및 재활용 등에 있어 엄격한 기준을 만족해야만 얻을 수 있다.


특히 삼성전자의 냉장고(RL60GQERS)·에어컨(AR09FSSKABE)·세탁기(WF70F5E5U4W)는 유럽에서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를 받았다.

한백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생활가전 전 제품이 넴코의 그린마크를 받아 업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기술력을 증명했다"며 "환경보호와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