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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32억원 기금 조성해 1106명 어린이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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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홈플러스는 3일 지난해 3월부터 실시한 어린생명살리기 캠페인이 1년간 총 32억원의 기금을 기부해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를 치료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객, 협력회사, 임직원, 정부, NGO, 의료기관 등과 함께 힘을 모아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를 치료하고 가정위탁아동을 돕자는 취지로 만들어 지난 1년간 106명의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치료와 1000명의 가정위탁아동을 지원했다.

‘어린 생명 살리기 캠페인’은 고객이 캠페인 상품을 구매하면, 홈플러스와 협력회사가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각각 상품 매출의 1%씩, 최대 2%의 금액을 기부하고, 홈플러스 임직원, 정부, NGO, 의료기관 등이 함께 힘을 합쳐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및 가정위탁아동을 돕는 ‘풀뿌리 연합사회공헌운동’이다.


작년 3월부터 올 2월까지 1년간 총 2821만 고객이 캠페인 상품을 구매함에 따라 264개 협력회사와 홈플러스가 각각 16억500만원, 총 32억1000만원의 기금을 기부했으며, 수술과 치료가 시급한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들을 지원했다.

아울러 보건복지부 가정위탁지원센터가 추천한 아이들 중 도움이 절실하다고 판단되는 1000명에게 작년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간 생활비와 교육비 등을 지원했으며, 전국 홈플러스 점포와 인근 지역 위탁가정이 자매결연을 맺고 가정방문 및 점포초청 등을 통한 다양한 봉사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처럼 쇼핑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착한 소비’가 증가하면서 지난 1년간 ‘어린 생명 살리기 캠페인’에 참여한 1270개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강제휴무 및 영업규제 등으로 대형마트 매출이 모두 역신장을 기록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면 괄목할 만한 결과다.


또한 작년 3월 캠페인 시작 시 184개였던 참여기업 숫자도 1년간 43.5% 증가해 현재 264개 기업이 ‘어린 생명 살리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으며, 이로써 캠페인을 통한 기부금도 당초 목표보다 2억 원 이상 초과 마련함으로써 6명의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를 추가로 치료할 수 있었다.


홈플러스가 2007년 1월부터 대형마트 최초로 취급하기 시작한 FLO(Fairtrade Labeling Organization) 인증 공정무역커피 7종도 이 기간 300% 이상의 높은 매출신장률을 기록하며 최근 ‘착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음을 방증해 주고 있다.


홈플러스는 올해에도 전국 134개 전 점포에서 ‘어린 생명 살리기’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치료 및 가정위탁아동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백혈병 소아암은 수술을 통한 완치율이 75%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치료기간과 비용부담 때문에 치료 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으며, 위탁가정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양육에 대한 실제적인 지원도 절실하다”며 “유통업의 특성을 활용해 보다 많은 어린이들의 생명을 살리고,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수많은 고객과 협력회사, 단체들과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는 ‘어린 생명 살리기’ 캠페인을 통해 지난 한 해 106명의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를 치료한 데 대한 감사의 표시로 3일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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