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CU(씨유)’가 오는 28일 인기웹툰 ‘미생’을 브랜드로 한 안주류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첫 출시되는 ‘미생’ 안주‘왕다리오징어(30g, 1900원)’는 짭쪼름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며 불황 속 알뜰한 가격을 내세운 실속형 상품이다. 이외에도 ‘미생’ 안주시리즈는 4~5월에 걸쳐 마른안주 2종, 냉장안주 4종을 순차적으로 더 선보일 예정이다.
‘미생(未生)’은 직장생활의 다양한 에피소드와 그 속의 샐러리맨들의 애환을 그린작품으로 지금까지 누적 조회수 800만 건을 기록하고 있는 최고 인기 웹툰(온라인 만화)이다.
CU의 미생 안주 시리즈는 웹툰과 편의점 안주상품의 공통 분모인 젊은 직장인들을 타겟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웹툰과 편의점 안주상품이 직장인들의 설움을 달래고 위로해준다는 공통적인 속성을 파고든 것이다.
CU의 미생 안주 시리즈의 패키지는 원작자인 윤태호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다. 원작특유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패키지 디자인 자체를 상황별 구매 메시지를 담은 웹툰 형식으로 표현하여 퇴근길 직장인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CU는 미생 안주 시리즈 출시를 맞아 4월 한 달 동안 ‘왕다리오징어’ 1+1 행사를 진행하며 매주 금요일마다 인기 맥주 8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Beerday(비어데이)’ 행사도 함께 시행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