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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가정은 내가 지킨다' CCTV 최다구매고객은 30~40대 남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6초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옥션(www.auction.co.kr)이 작년 한해 동안 CCTV를 구입한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83%가 남성 고객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성고객 중 30대 남성이 31%, 40대 남성은 39%로 가장 많았다. 50대 남성고객 비중도 14%로 높게 나타났다.

22일 옥션에 따르면 여성과 어린이가 주타깃이 된 범죄가 늘면서 가정을 지키기 위한 30~40대 아버지들이 CCTV를 적극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 남성 고객들이 구입한 CCTV의 판매량은 작년 한해만 총 10만여건으로, 이는 전년대비 35% 증가한 수치다. 과거에는 저렴한 가격대의 모형 방범카메라를 설치하는
사람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강력 범죄가 자주 일어나면서 실제 촬영이 가능한 CCTV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더 많았다.

이와 함께 디지털도어락, 방범 경보기, 창문 잠금장치 등 방범용품 수요도 꾸준히 증가해 올해 들어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보안이 취약한 다가구 주택, 원룸, 노후아파트 등에서 이웃 간 거래가 줄어들고, 낮에도 가정에 침입하는 범죄들이 발생되면서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옥션은 기존의 현관 문구멍을 대신해 디지털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디지털도어 뷰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가정용 안전제품 전문 생산 업체로 유명한 브리노의 제품으로, 문 앞에 누가 있는지 LCD화면으로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사진 저장 기능으로 누가 방문을 했었는지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옥션은 사람 또는 사물의 움직임이 감지되면 바로 촬영을 하는 모션감지카메라(MAC100)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이 제품은 배터리와 메모리카드만 장착하면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위치에 설치가 가능해 DIY CCTV라는 수식이 붙고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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