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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미스의 가족은 개?' 30~40대, 애완동물 가장 많이 키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애완동물을 기르는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서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 저변의 의식이 확산되는 가운데 애완동물을 키우는 연령대의 대부분이 30~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옥션(www.auction.co.kr)이 애완카테고리 상품 구매자를 분석한 결과 애완사료 구매자 10명 중 7명은 30~40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전체 비중에서 30대가 37%를 차지해 가장 높았으며, 40대가 31%로 뒤를 이었다. 20대, 50대는 각각 14%에 불과했다.

골드미스, 골드미스터 등 싱글족 증가 및 출산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또 애완동물을 한 가족처럼 키우고, 실내 사육이 증가하면서 먹거리와 애완용품의 원재료에까지 친환경바람이 불고 있다. 옥션에서는 최근 한달 간 애완용품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124% 급증하였으며, 유기농천연샴푸는 139%, 수제 및 천연간식이 123% 늘어나는 등 프리미엄 상품군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특히 애완동물시장에 웰빙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유기농 사료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무려 148% 급증했다. 옥션에서는 방부제와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은 프리미엄 사료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1만~3만원대의 유기농 사료가 인기다.


두부, 치즈, 단호박 등을 넣어 판매자가 직접 제작한 개당 2000~3000원대의 고급 수제 간식도 많이 찾고 있고, 신선한 생육에 다양한 야채가 함유된 고급 사료는 1kg에 1만원대의 고가지만 판매가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이다. 다이어트 사료, 관절을 위한 기능성 사료 매출도 전년대비 194% 늘었다.


한편 옥션에서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애완동물 유기농사료 브랜드 ‘내추럴홀릭’의 샘플사료 1만개를 선착순 2500명에게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옥션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한 아이디당 1세트만 신청할 수 있다.


문영구 옥션 전략상품팀 부장은 “최근 애완동물에 대한 인식이 가족 같은 반려동물로 전환되면서 내 자녀를 위해 고급, 프리미엄 제품을 고집하는 것과 동일하게 유기농, 기능성 사료를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프리미엄 사료 시장이 성장 추세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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