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옥션(www.auction.co.kr)이 18일 10개 전문소호몰을 모은 ‘미시의류 전문관’을 오픈, 여성의류 큰손으로 등극한 30~40대 여성 고객 공략에 나선다.
옥션 미시의류 전문관은 ‘조아맘’, ‘초코맘’, ‘메이블루’ 등 자체 인터넷 쇼핑몰 회원 10만명 이상, 연매출 100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인기 소호샵 4곳을 포함해 총 10개 소호샵이 입점해있다.
실제 올해 1분기 옥션 여성의류 성별 구매비중을 조사한 결과, 30대 후반~40대 구매비중이 4년 전(2009년)에 비해 6%포인트 증가해 50%에 달했다.
이번 옥션 미시의류 전문관에서는 구매력은 비교적 높지만 쇼핑시간이 부족해 인터넷을 찾는 30대 후반~ 40대 미시족을 위해 실용성, 스타일, 편리함을 두루 추구하는 상품 큐레이션 방식을 선보인다.
옷 코디를 하기에 어려운 3040 여성들을 위해 상하의 전체착장(풀코디)상품군과 44~88까지 다양한 사이즈 상품을 강화했다. ‘아이 첫등교시 필요한 쇼핑’ 등 3040 여성들이 실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상황별 스타일도 제안한다.
‘미시의류 전문관’ 페이지에서는 선호 소호샵을 선택해서 바로 들어갈 수 있고, 한 주간 진행하는 각 소호샵별 할인전 및 CM추천 패션아이템, 신상품 코너도 따로 분류해 유행하는 미시패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바쁜 3040 미시족을 위해 ‘간절기 니트코트’ ‘아이 첫등교시 필요한 원피스’ 등 테마, 상품별로 구성한 키워드 아이템 코너도 운영한다. 옥션 검색창에 '미시의류 전문관'을 치면 쉽게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옥션은 이번 미시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관련 상품들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다양한 오픈 이벤트들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소호 미시의류 등록 상품 2만원 이상 구매한 회원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옥션 2000포인트를 선착순 2000명에게 증정하며, 옥션 미시전문관 즐겨찾기 추가시 100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한편, 옥션은 봄을 맞아 미시의류를 포함해 소호전문관, 브랜드전문관, 롯데백화점관 상품 구입시 포인트 및 경품을 증정하는 구매사은 행사 ‘봄신상 플러스 쇼핑’도 24일까지 진행한다.
온앤온, 쥬크, 컨버스 등 브랜드의류잡화 상품을 2013년 봄신상 제품을 최대 70%할인가에 판매한다. 또 CM 추천상품 코너에서 바람막이, 야상점퍼 등 봄 신상의류를 구매하면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1000포인트를 증정하고, 구매 금액별 커피음료권(150명), 해피머니 상품권(100명)도 제공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