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기아차 협력사 채용박람회 성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장승기 ]

현대기아차 협력사 채용박람회 성황
AD


2013 현대기아차 협력사 채용박람회가 2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제3전시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송문현 고용노동청장, 이의준 광주전남중소기업청장, 김종웅 기아차 광주공장장 등 내·외빈과 협력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중소 협력사의 인재확보를 통한 자동차 산업의 역량 강화와 고용 창출을 위해 대기업 최초로 현대기아차가 협력사 채용박람회에 발 벗고 나섰다.

박람회에는 43개 협력업체가 참여해 우수한 인재발굴을 위한 현장면접 등 채용활동이 이뤄졌으며, 특성화고교생 및 대학졸업자 등 청년구직자들이 박람회장을 찾아 구직활동을 펼쳤다.


행사장은 채용관, 홍보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됐으며, 채용관에서는 기업을 소개하고 상담 및 면접을 통해 채용절차를 진행했고, 홍보관은 동반성장관, 협력사 신기술 부품 전시관, 협력사 미래관 등으로 나눠 협력업체들의 경쟁력과 기업 가치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또 부대행사관에는 직업심리상담관, 기업설명회관을 운영하고, 취업컨설팅, 면접이미지 메이킹,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등을 지원했다.


호남권 협력사를 포함한 350개 부품정비 협력업체가 참가하는 채용박람회를 통해 현대기아차는 전국 1만 여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장승기 기자 issue989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