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나는 조정레포츠, 장성서 무료체험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장성군,5월부터 10월까지 주말28회 동안 조정레포츠 무료 체험학교 운영"
"내달 1일부터 기수당 15~30명 선착순 모집…조정 저변확대 및 체육활동 활성화"

신나는 조정레포츠, 장성서 무료체험하세요
AD


“천혜의 자연공간인 장성호에서 신나는 조정레포츠를 무료체험하세요!”


수상스포츠의 메카로 명성을 얻고 있는 장성군이 조정레포츠를 무료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군에 따르면 조정경기의 저변 확대와 문화체육 활성화를 위해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장성호 조정경기장 일원에서 인근 도시민 등을 대상으로 ‘조정레포츠 무료 체험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기수당 15~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체험반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조정이론 및 안전교육, 기초체력 훈련 등을 실시하고, 지도자의 도움을 받아 4명이 한조가 되는 쿼더러플스컬과 10인승 레저용 조정 경기정 등을 타고 수상체험을 즐기게 된다.


신청 접수는 오는 4월 1일부터 참가신청서와 조정체험학교 안전수칙 서약서 등을 장성군청 문화관광과( 061-390-7228)로 우편 및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나는 조정레포츠, 장성서 무료체험하세요


군은 올해 조정체험학교에 주말 28회 동안 연인원 600여명이 체험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 조정경기의 저변 확대와 군 조정인프라 홍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체험학교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최고 수준의 조정경기장이 있는 장성호에서 조정을 무료로 배워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색적인 체험을 원한다면 장성호를 찾아달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조정레포츠 무료체험학교를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총 33기에 걸쳐 700여명이 참여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