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상래]
무안군 4종류 아이디어 공모…8월 말까지 접수
무안군은 '누구나 와서 살고 싶고, 잘사는 행복무안' 실현을 위한 군정 전반에 대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무안군은 군정 방침과 현안과제에 대해 군민 제안, 아이디어 제안, 실시 제안, 공모 제안 등 4종류로 구분, 12일부터 8월 31일까지 공모한다.
이 공모는 군민, 군청 직원 등을 대상으로 하며 제안 내용이 군정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경우 제한이 없다.
공모 대상인 군정 방침은 △풍요로운 미래농업 △찾아오는 관광문화 △희망 주는 인재 육성 △함께하는 평생복지 △특색 있는 지역개발 등이다.
또 군정 현안과제로는 △무안 발전을 견인할 장기 개발 축 조성 △농어업인이 잘사는 농어촌 건설 △교육 걱정 없는 희망 무안 건설 △나눔과 채움의 행복공동체 조성 △살기 좋은 지역 인프라 구축 △참여와 소통으로 공감행정 실천 등이다.
제안 제출방법은 우편이나 팩스, 군 홈페이지, 국민신문고, 직접방문 등을 이용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단순 진정, 건의나 민원사항 또는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적용 불가능한 제안 등 제안으로 볼 수 없는 사항은 규정에 따라 반려할 것"이라며 "많은 군민과 직원 및 일반인들이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상은 10월 말에 실시할 예정이며 금상(300만원 이하), 은상(200만원 이하), 동상(100만원 이하), 장려상(50만원), 노력상 등으로 시상한다.
노상래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