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대한민국 대표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브랜드 롯데리아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롯데리아 글로벌 원정대 3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리아 글로벌 원정대 3기’는 대학생들의 마케팅 홍보 대사 활동을 지원하고 최종 우승자에게는 해외 연수 혜택을 제공하는 국내 공모전 사상 최초의 서바이벌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3인 1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각 팀들은 각자의 브랜드에 맞는 마케팅과 PR 아이디어의 기획부터 실행까지 단계별 서바이벌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1단계 온라인 미션과 2단계 오프라인 미션을 수행하고 나면 최종 우승팀이 결정되며 선정된 7개 팀은 해외 탐방을 떠날 수 있다.
지난해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T.G.I.프라이데이스에 이어 올해는 나뚜루,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추가돼 롯데리아의 모든 브랜드가 참가했다. 모집 팀도 기존 150개 팀에서 200개 팀으로 확대됐다.
지원은 3월 11일부터 27이리까지 글로벌 원정대 공식 홈페이지(www.globallotteria.co.kr)에서 가능하며 다음달 4월 3일 1차 합격한 200개 팀 명단을 발표한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롯데리아 글로벌 원정대’를 통해 미래 마케팅 인재 양성과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의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며 “지난 2기 학생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워 다양한 브랜드로 범위를 확대하고 모집 인원도 늘린 만큼 대학생들에게 더욱 풍성해진 대외 활동 경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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