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씨엔블루가 ‘채널V 인터네셔널’ K-POP TOP 5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최근 발표한 씨엔블루 미니앨범 ‘리:블루’ 타이틀곡 ‘아임 쏘리(I’m sorry)’는 26일 ‘채널V 인터네셔널’이 발표한 금주 카운트다운 KPOP TOP 5 차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채널V 인터네셔널’은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전역에 방송되는 홍콩의 인기 엔터테인먼트 방송 채널로 영어로 방송된다.
씨엔블루의 세계 차트 1위는 이번 뿐만이 아니다. 이들은 이미 지난 달 25일 새 음반 ‘리:블루’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이목을 집중 시킨바 있으며, 대만에서도 4주 연속 각종 주요 차트 1위를 휩쓸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 음반은 씨엔블루 국내 발표 음반으로는 최초로 타이틀곡 포함 전곡 자작곡으로 채워 큰 기대를 모은 음반으로, 기대 만큼 거둔 성적도 훌륭하다. 기존 씨엔블루가 추구하던 모던 락을 비롯해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통해 풍부한 사운드를 자랑하며 높은 완성도를 보였다.
이번 음반 타이틀곡 '아임 쏘리(I'm sorry)'를 비롯해 '커피숍(Coffee shop)' '나란 남자' '라라라' '웨얼 유아(Where you are)’ 등 5곡이 리더 정용화 자작곡이고, '나 그대보다'는 이종현이 작곡한 곡이다.
6주간의 국내 활동을 마무리한 씨엔블루는 현재 국내뿐 아니라 일본, 대만, 태국, 필리핀 등 전 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오는 4월에는 대만을 시작으로 국내 밴드 최초로 월드 투어에 도전한다. 5월에는 서울에서도 공연을 개최, 국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최준용 기자 cj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