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광양시립중앙도서관,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마련"
전남 광양시립중앙도서관이 새 학기를 맞아 책과 연계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 오는 3월 12일부터 '2013 봄 학기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봄 학기 교육 프로그램은 독서의 필요성 및 도서관 이용의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유아의 경우 ‘그림 책 놀이터 1, 2’ 2개 강좌가 개설되며, 그림책과 책 놀이를 통한 독서 흥미 유발 및 상상력을 자극시켜 자연스런 언어의 습득을 도울 계획이다.
어린이 또한 독서의 기쁨과 글쓰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초등1~2학년 대상 ‘독서통합놀이’와 초등 전 학년 대상 만들기 프로그램인 ‘어린이 창작공작소’가 운영될 예정이다.
성인의 경우 그림책, 위인전, 신화, 만화 등 다양한 어린이책의 이해와 그에 따른 자녀의 올바른 독서코칭을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어린이책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프로그램 수강생 접수는 오는 27일 10시부터 선착순 마감이며, 접수방법은 유아, 어린이는 인터넷접수, 성인강좌는 전화접수하면 된다. 도서관을 이용하는 도서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단,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부담)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채로운 독서문화의 체험 제공 및 평생학습지원센터로서의 배움의 커뮤니티 장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lib.gwangyang.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광양시립중앙도서관(797-3862)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