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안군, 참여식 교육 통한 강한 농업 실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강소농 신청 농가 대상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교육’ 실시"

부안군, 참여식 교육 통한 강한 농업 실현
AD


전북 부안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9일 2013년도 강소농 신청 농가를 대상으로 한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변화하는 농업에 대한 환경대응 경영마인드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전북대 이승형 교수와 강소농 경영혁신자문위원 송영호 강사를 초청, 특강을 통해 경영개선에 따라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실천방안을 제시했다.


강소농 성장 방법으로는 목표의식 강화, 계획 설정, 실행의지 고취 등 경영개선을 통한 비용절감, 농산물 품질고급화, 고객관리, 가치향상, 역량개발 등 10% 소득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심화교육 형태로 진행됐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이수한 농가들을 대상으로 경영계획서 및 실행보고서 점검, 현장점검을 통한 성과분석과 이를 통한 문제점을 개선·보완을 통해 매달 1회 후속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의 실질적 소득향상과 연결시키기 위해 자기경영 실천계획서, 실행보고서, 성과보고서를 직접 작성하는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책임경영을 할 수 있는 농업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경영컨설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