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판 뒤흔들 카]벤츠의 '뉴 럭셔리', 더뉴CLS슈팅브레이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판 뒤흔들 카]벤츠의 '뉴 럭셔리', 더뉴CLS슈팅브레이크
AD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새로운 콘셉트의 럭셔리 5-도어 쿠페 더 뉴 CLS 슈팅 브레이크(The new CLS Shooting Brake)를 올해 기대주로 꼽고 있다. 이 차는 CLS 클래스의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재해석한 럭셔리5-도어 쿠페 모델이다.

쿠페임에도 뒷 좌석을 접었을 경우 최대 1550ℓ의 적재 공간을 확보해 공간 활용도와 실용성을 갖췄다. 국내에는 디젤 모델인 더 뉴 CLS 250 CDI 슈팅 브레이크 모델이 판매된다.


배기량 2143cc,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에 자동 7단 변속기가 장착돼 높은 효율성과 한층 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최고 출력 204마력(3800rpm), 최대 토크 51.0kgㆍm(1600~1800rp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최고 안전속도는 235km/h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기까지 소요시간은 7.8초다. 복합연비는15km/ℓ(2등급)다.

회사측은 "낮은 엔진 회전 구간대에서도 뛰어난 토크를 발휘하며 이산화탄소 배출량까지 감소돼 친환경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며 "제 4세대 커먼 레인 디젤 기술로 분사 압력을 최대 2000bar까지 높였으며 연료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연소실 최적화 및 인젝터를 정교하게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더 뉴 CLS 250 CDI 슈팅 브레이크에 적용된 다이렉트 콘트롤 서스펜션은 주행 상황에 맞춰 댐핑 압력을 변화시켜 편안함과 민첩성은 물론 역동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또 리어 에어서스펜션이 기본 장착돼 짐칸의 적재량에 따라 서스펜션의 댐핑 압력을 자동 조절, 항시 편안하고 민첩한 주행을 돕는다.


안전을 위한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LED Intelligent Light System), 7인치 디스플레이에 한글이 적용된 커맨드 시스템(COMAND APS) 등도 적용됐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8900만원이다.

[판 뒤흔들 카]벤츠의 '뉴 럭셔리', 더뉴CLS슈팅브레이크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