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백화점에서 역술을 가르친다?' 신세계, 이색 강좌 눈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6초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1년 넘게 길어진 불황이 백화점 아카데미(문화센터) 강좌 트렌드까지 바꾸고 있다.


불황에 무엇이든 스스로 해결하고픈 ‘셀프족’들을 위해 홈 인테리어, 홈 클리닉, 자녀 교육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강의들의 비중이 크게 늘어난 것.

또 깊어만 가는 불황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미래를 예측하고 싶은 마음에 역술 강좌가 등장, 큰 인기를 끌고 있다.


5일 신세계 아카데미는 올 봄에는 내가 배워서 직접 고치고 가르치고 미래까지 알아보는 등 스스로를 보살피는 ‘셀프 케어 강좌’들을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신세계 본점에서는 한국역학협회 대의원 정민길의 초급역학, 관상학, 사주풀이가 매주 화요일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각 8~9만원에 수강할 수 있다.


또 얼굴경영학과 교육심리학을 전공한 인상학 정문강사 조정의의 ‘행복을 여는 법, 인상학’ 강좌를 매주 목요일 12회에 걸쳐 15만원에 수강할 수 있다.


강남점에서도 한국역리학회 중앙학술위원 박민수의 사주 해설반이 12주 정규강좌로 진행된다.


또한 신세계 아카데미에서는 단 돈 1000원에 봄철 걸리기 쉬운 질환 예방법과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관리법을 현직 전문의 특강으로 진행한다.


본점에서는 강북삼성병원 전문의 특강으로 정신건강의학과 하주원 전문의의 ‘작은교감, 행복한 가정’이 오는 19일, 흉부외과 백강석 전문의의 ‘혈관 질환의 원인과 예방법’이 오는 26일, 외과 변우석 전문의의 ‘갑상선 결절과 갑상선 암’이 3월 5일, 피부과 박지혜 전문의의 ‘봄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지키기’가 4월 1일 시리즈로 진행된다.


함소아 한의원 윤혜준 원장이 한방마사지와 환절기 호흡기 관리 방법, 성장을 도와주는 한방 마사지 특강이 2월 22일, 3월 5일에 진행된다.


이 외에도 허리, 목, 어깨 건강을 찾는 다양한 건강관리법도 배울 수 있는 통증클리닉 전문의들의 홈 클리닉도 선보인다.


강남점에서도 서울성모병원 임상시험센터 김경수 소장의 특강을 3월 6일, 정신건강의학과 한창태 교수의 특강을 4월 3일 진행하는 등 전문의 특강을 진행한다.


봄을 맞아 집안 분위기는 바꾸고 싶지만 여의치 않은 이들을 위해 기존 공간구성, 스타일 매칭, 테이블 데코 등으로 집안의 표정을 손 쉽게 바꾸는 홈 인테리어 강좌가 신설됐다.


본점 아카데미에서는 ‘까사마미의 깔끔한 수납 레시피’의 파워블로거이자 수납컨설턴트로 활동중인 심현주의 ‘두배 넓은 옷장 수납법’, ‘주방 수납법’이 2월 28일 1회 특강으로 진행된다.


365일 옷 정리하지 않고도 깔끔하게 정리정돈을 유지하는 노하우는 물론 그릇 넣는 법부터 주방 아이템별 어디에 무엇을 어떻게 넣는지에 대한 주방 레이아웃도 알려준다.


인테리어부문 파워블러그 ‘캐티’의 운영자 채경희가 전하는 욕실과 주방, 가구 셀프 리모델링, 리폼 강좌도 진행된다.


경기점 아카데미에서는 자녀와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법을 최정상의 전문가들로 배워보는 클래스들이 준비됐다.


신생아부터 유치원, 초등학생, 대학입시를 앞둔 자녀까지 전 연령대의 자녀 교육 강좌를 모두 선보인다.


이재진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불황이 길어지면서 백화점 아카데미 강좌도 불황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이 원하는 셀프 케어 강좌들을 대폭 늘려 준비했다.”며 “실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생활 밀착형 강좌들이 대부분으로 주부고객 뿐만 아니라 젊은 남성 고객까지 모든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