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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보리막걸리' 2월 일본시장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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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보리막걸리' 2월 일본시장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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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농업기술원이 개발한 보리막걸리(사진)가 2월부터 일본 시장에서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도농기원은 4일 지난달 18일 일본에 수출된 보리막걸리 360박스가 일본의 유명 슈퍼 체인점인 테스코 익스프레스(TESCO Express)를 통해 일본 현지에서 2월부터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보리막걸리의 현지 판매가는 490엔으로 우리 돈으로 5800원 정도다. 국내 판매가가 병당 1350원인 점을 감안하면 4배 가까이 비싸게 팔리는 셈이다.


보리막걸리는 2009년 도농기원에서 개발, ㈜우리술에 기술 이전한 제품으로 경기미에 보리를 혼합해 식이섬유가 풍부한 막걸리로 유명하다.

도농기원은 젊은 사람들의 취향에 맞게 알코올 함량을 6%로 낮추고 보리함량을 20%까지 늘리는 한편, 살균 후 탄산을 주입함으로써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보리막걸리 1병에는 기존 쌀 막걸리에 비해 약 25%의 식이섬유가 더 들어 있다. 이는 사과 4개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량과 비슷하다. 보리막걸리는 지난해 3월 일본 식품박람회인 푸덱스 제팬(Foodex Japan)에 처음 선보이면서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후 수출협의가 이뤄졌으며 12월 일본으로 샘플이 보내진 지 1달 만에 첫 수출이 이뤄졌다.


임재욱 도농기원장은 "보리막걸리의 일본 수출은 차별화된 막걸리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라며 "막걸리 수출 증대에 새로운 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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