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페이스북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은?..평가 서비스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유엑스코리아·미디컴 공동 개발 '빅풋'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페이스북에서 각 기업의 영향력을 평가하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대표 장병수)와 홍보회사 미디컴(대표 이재국)은 페이스북 영향력 평가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영향도 ▲충성도 ▲팬 수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 등 4가지 지수를 기준으로 페이스북 영향력을 평가하고 순위를 집계한다. 이를 통해 전자, 통신, 자동차, 금융, 공공 등 109개 산업군 별로 실시간 페이지 순위가 제공된다.


특히 4가지 평가지표 중 영향도와 충성도(Loyalty)는 빅풋에서 자체개발한 평가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빅풋 관계자는 "단순 팬 수가 아닌 기업과 고객 간 실질적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페이스북이 기본 제공하는 데이터만을 활용하는 해외의 소셜베이커스와 차별화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빅풋은 자사와 경쟁사의 페이지의 비교·분석이 가능해 보다 정교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장병수 유엑스코리아 대표는 "빅풋을 활용하면 보다 과학적인 페이지 운영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빅풋은 해외 기업 페이스북을 분석 대상에 추가하고 페이스북 운영 컨설팅 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다. 또한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블로그, 트위터, 유튜브, 구글 플러스, 핀터레스트 등 여러 소셜미디어 채널로 분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