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승기 기자]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위원장 강운태)는 23일 제주 그랜드호텔에서 한국대학홍보협의회와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U대회 조직위와 대학홍보협의회가 세계 대학생들 간 화합의 축제인 유니버시아드대회 홍보에 상호 협력하고 대회 주체인 대학생들의 참여 유도를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한국대학홍보협의회는 1997년 발족해 전국 200여개 4년제 대학교 홍보 관계자를 회원으로 대학 홍보업무를 연구 개발하고 대학 간 유익한 교류 활동을 하는 단체다.
이번 협약으로 U대회 조직위는 각종 홍보·영상물을 각 대학에 제공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 등을 추진하게 된다.
대학홍보협의회에서는 대학별 홈페이지, 학내 인터넷TV, 대학신문 등에 U대회 정보를 제공하고, U대회 조직위의 대학생 대상 행사 및 활동을 지원하는 등 대학홍보를 맡게 된다.
광주U대회 조직위 관계자는 “대학의 홍보 지원을 통해 전국 대학생들이 대회를 바로 알고 다양한 참여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며 기대를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광주U대회 성공개최 협력을 위한 세미나’가 함께 개최돼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장관, U대회 조직위 최윤구 팀장 등이 ‘대한민국은 인재 대국’, ‘광주유니버시아드의 홍보 전략’을 주제로 강의했다.
장승기 기자 issue989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