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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한국 식품업계 최초 美 월마트와 직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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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한국 식품업계 최초 美 월마트와 직거래 미국 월마트에 진열돼 있는 신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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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농심 미국법인인 농심 아메리카는 한국 식품업계 최초로 세계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Walmart)와 직거래 계약을 맺고 올해 1월부터 미국 전역3600여 개 전 매장에 라면을 직접 공급하게 됐다고 17일 밝혔다.


월마트와의 직거래는 기업의 신뢰도와 제품매출, 인지도 등에서 글로벌 수준을 요하며, 현재 전 세계 매출 1위 식품기업인 네슬레를 비롯해 코카콜라, 펩시 등 세계적인 기업만이 참여하고 있다.

1971년 최초로 미국 LA 지역에 라면을 수출한 농심은 1994년 농심 아메리카 법인설립과 2005년 현지 LA공장을 가동하면서 본격적인 미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농심 아메리카는 진출 첫해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요 유통체인과 함께 슈퍼마켓 등 지역별 소매시장에 대한 공략도 병행해 지속적으로 유통망을 늘려왔다.


농심 아메리카는 그동안 현지 딜러를 통해 일부 월마트에 제품을 공급하던 것에서 벗어나, 이제는 미국의 모든 월마트와 1대 1 거래가 가능해졌다.


이번 직거래가 성사된 것은 미국내에서 높아진 농심과 신라면의 인지도 때문이다. 월마트 내 특별매대인 '아시안 푸드섹션'에서는 농심의 라면을 비롯해, 두부, 간장, 국수 등 한국 대표 식품이 판매되고 있다. 이 중 농심이 신라면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에 힘입어 한국 식품업계 최초로 월마트와 직거래를 성사시킴으로써, 다른 한국 식품기업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 농심 신라면과 육개장사발면은 미국 전체 월마트 아시안 푸드섹션에서 수년 째 1위를 달리고 있는 품목이다.


신동엽 농심 아메리카 법인장은 "월마트와 직접 거래를 한다는 것은 농심과 한국라면의 위상이 글로벌 수준까지 올랐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본격적인 월마트 직거래와 기타 대형유통채널 입점확대를 통해 2013년 미국법인 매출을 30%이상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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