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맞아, 본격적인 선물세트 택배 배송 시기인 오는 28일부터 선물세트 모바일 택배 배송 조회 서비스를 시행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선물세트를 구매하고 택배 배송을 신청한 고객에게 배송 접수번호와 함께 모바일에서 조회 가능한 접수번호의 전용 URL을 LMS(장문 메시지)로 상세히 제공한다.
LMS 문자 화면에 안내된 URL을 클릭하면, 접수번호가 자동 입력된 롯데마트 명절 배송 현황 조회 화면으로 연결되어, 운송장 번호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운송장 번호를 클릭하면 해당 택배업체 배송 조회 홈페이지로 연동돼 자세한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여러 장소로 배송을 신청해 운송장이 다수인 경우에도, 접수번호만 클릭하면 각각의 배송 내용을 찾지 않아도 접수자의 운송장 번호만 바로 검색돼 간편하다.
해당 서비스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쇼핑몰인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을 통해 선물세트를 구매 후 택배 배송 접수 시 SMS 수신을 동의하는 고객에 한해 제공된다.
한편, 명절 선물세트의 배송 접수 기간은 1월 28일부터 2월 7일까지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