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제8기 녹색문화대학 분과 중 하나인 여성대학 40명 모집
전남 강진군이 2013년 여성대학 수강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여성대학은 강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분과 중 하나로 관내 30세~60세 거주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오는 14일까지 주민복지과 여성가족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여성대학은 정보화ㆍ지식화ㆍ글로벌시대에 부응하는 21세기 여성지도자 양성 및 여성인적자원 개발로 취업이나 창업 등 경제활동 참여 기반을 조성하고자 추진된다.
강진군은 여성지도자에게 필요한 비전, 마케팅, 육아, 건강, 녹색환경, 리더십, 자산관리, 자질향상, 국내현장 학습 등 다양한 전문적인 지식정보를 제공하는 교과를 편성해 오는 12월까지 32주 96시간 운영할 방침이이며, 공동체 의식 함양에 힘쓸 방침이다.
제8기 녹색문화대학 여성대학은 강진군농업기술센터와 평생학습센터에서 교육을 실시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현장실습 경비 및 실습비 등은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한편 합격자 발표는 오는 21일에 할 예정이며, 24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자세한 사항은 주민복지과 여성가족팀(061-430-3172)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