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연말정산은 온라인 '민원24(www.minwon.go.kr)'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민원24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해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발급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이다. 민원24에서는 주민등록표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 관련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연말정산 기간 동안 민원24 이용 폭주에 따른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메인화면 간소화, 바로가기 제공 등 신청 절차를 단순화 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오는 10일부터 제공한다. 또 1월 한 달 동안 민원24 회원정보 현실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회원주소를 도로명 주소로 변경하고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정보를 제대로 제공하는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민원24 뽀로로 저금통'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김혜영 센터장은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할 때 민원24 서비스와 비슷한 웹사이트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민원서류를 발급할 때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minwon.go.kr)를 반드시 확인한 후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정종오 기자 ikok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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