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사람들은 누구나 자신의 신체 한 부분에 대해 콤플렉스가 있기 마련이다. 흔한 부위는 뱃살이나 옆구리 살, 허벅지, 얼굴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몸매 관리에 민감한 여성들은 자신의 콤플렉스에 대해 더 신경을 쓰게 된다. 하지만 뱃살이나 다른 부위의 경우 운동을 통해 사이즈가 줄어들 확률이 많지만 두꺼운 종아리의 경우에는 운동으로 얇아지는 것이 힘든 부위다.
일명 '무다리'로 불리는 종아리 알은 대체로 선천적인 두꺼운 종아리 근육이 원인이 된다. 또한 과한 운동을 오래 하거나 잘못된 습관 등으로 인해 후천적으로 발생될 수 있다.
젊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하이힐 역시 종아리 근육에 무리를 줘 종아리 자체를 굵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종아리가 두꺼워지는 원인은 어느 정도 알고 있지만, 이 고민을 해결하기에는 난감한 사항들이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운동으로 쉽게 빠지는 부위도 아닐 뿐더러 운동을 많이 하면 오히려 근육의 발달로 역효과를 가져오기 때문.
$pos="C";$title="";$txt="";$size="400,292,0";$no="2012122111173830808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때문에 종아리를 얇게 하기 위한 빠른 방법을 찾아 성형외과 등을 찾는 여성들이 생기고 있다. 종아리를 얇게 할 수 있는 시술법은 대표적으로 종아리 근육을 절개하는 종아리 퇴축술이 있는데 이는 수술이라는 부담감으로 인해 쉽게 결정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이에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수술이 필요 없이도 종아리 근육을 위축시켜 종아리 두께를 감소할 수 있는 '종아리 보톡스'시술이 효과를 보고 있다.
종아리보톡스는 보톡스를 주입해 나타나는 근육 축소·위축 효과를 종아리 근육에 적용한 것으로 대개 종아리 안쪽과 바깥쪽 근육에 선택적으로 시술된다. 이를 통해 신경전달 물질의 분비를 억제하고 근육의 약화를 유도해 종아리 근육을 가늘게 만드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스타일미클리닉의원 노재광 원장은 “종아리 보톡스는 종아리 근육의 부피를 전체적으로 줄이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며 “이후 종아리 근육이 점차 줄어들면서 매끈한 다리라인으로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간단한 종아리 보톡스 시술이지만 시술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시술 전 자신이 시술 받을 보톡스가 정품인지 또한 정량을 제대로 사용하는지를 확인해야 하며 시술 후 근육을 무리하게 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승규 기자 mai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