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동균, '음악의 힘' 빛났다… '차트 점령' 눈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하동균, '음악의 힘' 빛났다… '차트 점령' 눈길
AD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 가수 하동균이 방송 출연 없이도 음원 차트 상위권을 점령했다.

지난 17일 5년 만에 발매 한 하동균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프롬 마크(From Mark)'는 발매 당일 벅스 뮤직, 소리바다 등의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데 이어 현재까지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이 곡은 음악 방송 활동 전혀 없이 순수한 음원 공개만으로 이뤄낸 성과라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새 앨범의 타이틀곡 '프롬 마크(From Mark)'는 하동균이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참여한 곡. 어쿠스틱 기타가 눈에 띄는 도입부와 절규하듯 깊은 감정을 토해내는 고음역대의 후렴구가 인상적인 노래다.


그는 이번 앨범에 블루스, 빈티지 악기 사용, 밴드 연주 등 새로운 시도를 담은 6곡을 알차게 담아냈다. 소속사 WS엔터테인먼트는 "수록곡 모두 다양한 음악 장르에 대한 시도뿐만 아니라 직접 자신의 이야기를 가사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하동균은 '프롬 마크' 티저 영상으로 각종 포털사이트를 장악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했다. 아울러 파격적인 앨범 재킷과 숨겨둔 수준급 그림 실력으로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하동균은 이번 앨범으로 '보컬리스트'에서 '싱어송 라이터'로서의 거듭났다. 예능과 음악방송 출연으로 보는 음악이 즐비한 요즘 오로지 가창력과 음악 자체의 힘으로 선전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을 받고 있다.


한편, 하동균은 오는 31일 오후 8시 서울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마크' 발매 기념 콘서트를 개최하고 '프롬 마크'의 라이브 무대를 최초로 공개 할 예정이다.




이금준 기자 music@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