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文 "끝날 때까지 네거티브 않겠다.. 국민들의 선택 믿는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대선승리해 安과 함께 새 정치 반드시 이루겠다"


文 "끝날 때까지 네거티브 않겠다.. 국민들의 선택 믿는다"
AD

[아시아경제 김종일 기자]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는 15일 "대선이 끝나는 날까지 네거티브를 하지 않고 정정당당한 선거를 하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이날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저와 안철수 전 무소속 후보는 선거가 끝날 때까지 새누리당이 아무리 불법적인 흑색선전과 네거티브를 해도, 저에 대한 어떤 음해를 해오더라도 끝까지 네거티브를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문 후보는 자신을 지원하기 위해 '깜짝 등장'한 안 전 후보를 가르키며 "안 전 후보가 정말 네거티브 흑색선전을 많이 당했다. 후보가 아닌 지금도 입에 담을 수 없는 그런 네거티브 흑색선전을 당하고 있지 않느냐"며 "안 전 후보와 저는 끝까지 네거티브 없이 이번 대선 승리해 정권교체를 이루고 새 정치를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선거를 하는 동안 정말 수없이 많은 흑색선전, 네거티브를 당해오면서도 저는 일체 네거티브를 하지 않고 정정당당한 선거를 했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국민들은 네거티브에 현혹되지 않고 언제나 정정당당한 쪽을 선택해주셨다. 지금도 그렇게 선택해주고 있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이어 "국민들이 두고두고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새 시대의 첫 대통령이 되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깜짝 이벤트 하듯 쇼하는 대통령이 아니라 늘 국민 속에서 국민과 함께 하는, 소통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며 "과거 군부독재와 권위주의, 국민 위에 군림하는 권력의 상징인 '청와대 대통령' 시대를 끝내고 국민 속에 있는 '광화문 대통령'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또 "용산 참사, 쌍용자동차, 강제해직 언론인들이 다시 눈물을 흘려야겠냐"며 "그 눈물들을 다 닦아드리겠다. 국민들의 눈물을 닦아드리는 정부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대세는 이미 기울지 않았느냐. 대선 승리는 우리의 것"이라며 "선거에서 확실히 이겼다"고 주장했다.




김종일 기자 livew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