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엔씨소프트 '아이온 4.0' 제작발표회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서울 삼성동 엔씨소프트 본사에서 ‘아이유, 아이온을 만나다’ 4.0 제작발표회를 열고 신규 업데이트 일정과 아이유 콜라보레이션 내용을 4일 발표했다.


아이온 4.0 ‘붉은 카탈람’은 다음달 20일 론칭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3.0 버전, 올해 7월 3.5 버전에 이어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4.0 버전은 콘텐츠 규모와 재미요소가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65레벨 확장 ▲새로운 전투 지역 ‘카탈람’ ▲4년 만에 추가되는 신규 클래스 ‘음유성’, ‘사격성’ ▲ 12개의 신규 인스턴트 던전 등에 대한 내용이 함께 공개됐다. 또한 4.0 버전과 함께 아이온의 무료체험 기회 역시 45레벨까지로 확대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인기가수 아이유가 직접 참석해 자신을 테마로 하는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했다. 단순한 게임 홍보 모델을 뛰어넘어 게임 속 스토리를 지닌 등장 인물로 출연, 아이온의 새로운 테마곡과 춤(소셜액션), 아이유 인스턴트 던전 등 아이온과 아이유가 융합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아이온 고객 수만명과 게임 속 라이브 파티를 통해 곧 만나게 될 것을 깜짝 예고하기도 했다.

아이온 개발 총괄 백승욱 실장은 “한국 MMORPG의 분기점이 되었던 아이온이 또 다시 새로운 분기점을 만들고자 한다”며 “4.0 버전은 아이온만의 장점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추었고 4.0을 시작으로 더욱 강력해진 콘텐츠와 새로운 변화로 고객에게 더욱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성구 아이온 사업 총괄 실장은 “4년 동안 아이온에게 보여준 고객들의 큰 사랑과 관심에 감사하다”며 “4.0 버전을 통해 아이온이 다시 국민MMORPG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아이온 4.0 버전의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aion.playn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