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일반전형과 입학사정관 전형인 사회통합 전형으로 나눠서 선발한다. 일반전형의 경우, 모집단위별 정시모집 인원의 70%는 수능 성적만으로 우선선발하고, 나머지 30%은 학생부 40%와 수능 60%의 비율을 반영해 선발한다.
수능 성적은 모집단위별 반영영역의 표준점수를 사용한다. 특히 수리'가ㆍ나' 중 택일하는 모집단위에 지원한 경우, 수리'가'형 응시자에 대해서는 학교에서 산출한 백분위활용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한다.
탐구영역도 학교에서 산출한 백분위활용 변환표준점수를 적용하며, 가장 우수한 두 과목 성적의 합을 반영한다. 모집단위에 따라 반영하는 영역이나 영역별 반영 비율, 가중치 여부 등 차이가 있으므로 정시 모집요강 또는 입학처 홈페이지(http://enter.ewha.ac.kr)를 통해 확인한 후 자신에게 유리한 모집단위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학생부는 교과(90%)와 비교과(10%)를 반영하며, 교과의 경우 모집단위별로 지정된 교과영역에서 고등학교 3개 학년 동안 이수한 모든 과목 중 성적이 가장 우수한 30단위의 석차등급을 사용하고, 3년간의 출석과 봉사를 비교과로 반영한다.
농어촌학생(119명 이내), 특성화고교(40명 이내), 기초생활수급자및차상위계층(30명 이내), 장애인 등 대상자(15명 이내) 등 사회통합전형은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실시하며 모집단위별로 수능, 서류, 실기(예ㆍ체능계열) 등을 통해 선발한다. 전형 유형에 따라 선발하는 모집단위가 다르고,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므로 지원 시 유의하도록 한다.
인터넷 원서접수는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하며, 정시선발인원은 수시모집의 미등록자, 등록금 환불자에 따라 변경되므로 오는 20일 학교 홈페이지에서 최종 확인해야 한다.
이상미 기자 ysm125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