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나는앱스타]특급 레스토랑, 실시간으로 예약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초

정보람 아이엠지파트너스 대표 인터뷰

[나는앱스타]특급 레스토랑, 실시간으로 예약하세요 정보람 대표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연말이 다가오면서 격식을 갖춰야 하는 비즈니스 모임도 부쩍 늘고 있지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찾기는 여전히 쉽지 않다. 고급 레스토랑으로 알고 찾았지만 음식이 맞지 않거나 불친절한 서비스에 눈살을 찌푸리기도 한다. 하지만 이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하나만 있으면 이 같은 걱정을 덜 수 있게 됐다.


3일 정보람 아이엠지파트너스 대표는 "실시간 예약 앱인 고플레이스를 통해 연내 200여개의 프리미엄 레스토랑과 제휴를 맺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대표가 지난 9월 출시한 고플레이스는 국내 최고의 레스토랑에 대한 상세 정보 검색과 예약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앱이다.

신뢰할 수 있는 레스토랑을 테마, 가격, 메뉴, 지역에 따라 검색할 수 있고 잔여 좌석 수를 확인해 원하는 조건의 테이블을 선택할 수도 있다. 예약 정보를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서울의 특1급 호텔 레스토랑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정 대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고급 레스토랑의 실제 메뉴와 가격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모임의 성격에 맞는 레스토랑을 추천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퀄리티의 사진도 제공하고 있다"며 "회원 가입 없이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다운로드 받은 사용자의 20%가 자발적으로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미 다양한 레스토랑 예약 앱이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지만 정 대표는 고플레이스가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보고 있다. 그는 "고플레이스에서는 국내 최고의 외식 전문가들이 선별한 고급 레스토랑 중 원하는 조건으로 예약이 가능한 곳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며 "고플레이스는 단순히 레스토랑 예약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넘어 신뢰할 수 있는 프리미엄 레스토랑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 서비스"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에서 인수합병(M&A), 경영기획, 기업전략 등을 담당했던 정 대표가 올해 아이엠지파트너스를 설립해 앱 분야에 도전하게 된 것은 스마트폰이 삶의 모습을 바꾸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봤기 때문이다. 그는 "우리나라는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지만 이를 통해 누릴 수 있는 서비스의 풍성함이나 질은 미국 등에 비해 다소 제한적"이라며 "스마트폰이 사람들의 삶에 깊숙이 들어와서 더욱 편리하고 풍성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게 하고 기업들도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그가 처음 선보인 앱이 고플레이스다. 새로운 서비스도 기획 중이지만 우선은 고플레이스가 자리를 잡는 것이 우선이라고 정 대표는 밝혔다. 그는 "고플레이스가 한국의 예약 문화를 이끌어가는 서비스, 레스토랑 예약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가는 리딩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