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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제 유모차 가격은 2배···품질은 '기대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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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소비자의 허영심을 노린 외제 유모차의 고가 마케팅이 기승을 부리고 있으나 일부 제품의 품질은 수준 미달인 것으로 드러났다.


소비자시민모임은 국제소비자테스트기구(ICRT)가 영국·홍콩·네덜란드·스웨덴·덴마크 소비자단체와 공동으로 진행한 유모차 품질 테스트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판매하는 11개 제품(국산 2개·외국산 9개)이다.


평가 항목은 시트 사용·기동성·짐 보관·운행 편리성·접기·등받이 조절·대중교통 이용 등이다.

평가 결과로는 국내에서 고가에 팔리는 노르웨이산 '스토케 엑스플로리'(169만원)와 미국산 '오르빗 G2'(145만원)는 6개 등급 가운데 4번째인 '미흡' 등급을 받았다.


국산 제품인 '리안 스핀 2012'는 3번째 등급인 '만족' 등급을 받았다. 가격은 69만8000원으로 스토케나 오르빗의 절반도 안 되는 수준이다.


네덜란드산 '맥시코시 엘리아'(93만원)와 '퀴니 무드'(158만원), 스페인산 '미마 자리'(179만원) 등도 `만족' 등급을 받았지만 가격은 국산보다 훨씬 비쌌다.


국산보다 가격이 싸면서 더 높은 등급을 받은 제품은 이탈리아산 '글레시나 트립'(36만8000원)이 유일했다.


이 제품과 영국산 '맥클라렌 테크노 XLR 2012'(76만5000원)은 2번째 등급인 '구매할 가치 있음' 등급을 받았다.


일본산 '콤비 미라클 턴 프리미에'(88만원)와 미국산 '그라코 시티 라이트 R'(29만8000원)는 5번째 등급인 '매우 미흡' 등급을 받았다.


두 제품은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하기는 했지만 유럽 안전 기준 등에 일부 미달하는 부문이 있었다.


유럽 안전기준에 따르면 유모차에는 자동 잠금장치가 2개 있어야 하지만 두 제품은 잠금장치가 각각 1개뿐이었다.


11개 제품은 내구성·강도·안정성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다.


소비자시민모임은 고가의 외국 제품을 무조건 선호하기보다 유모차를 이용하는 어린이의 연령과 신체 사이즈, 생활환경, 사용 목적, 유모차 무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택할 것을 조언했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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