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왕실도 타임캡슐로 갤럭시노트 10.1 선정하는 등 노트 카테고리 인기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삼성전자는 9월말 한국에서 처음 출시한 '갤럭시노트 2'가 출시 2개월여 만에 공급 기준 글로벌 누적 판매량 500만대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출시 5개월만에 500만대 판매를 돌파한 전작 '갤럭시노트'의 기록을 3개월 단축한 것이다. 갤럭시노트 2는 한국,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유럽, 북미,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등 전 지역에서 고른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해외 미디어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영국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모바일 초이스는 사용 편의성, 성능과 기능면에서 별 5개 만점을 부여하며 "갤럭시노트 2는 독창적이고 훌륭하게 만들어졌다"고 평가했다. T3도 "갤럭시노트 2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접목시킨 '환상적인 패블릿(Fantastic Phablet)'이라고 호평했다.
갤럭시노트 2는 각국에서 진행된 글로벌 런칭 행사를 통해 전세계 미디어와 소비자의 큰 관심을 끌었다. 같은 노트 카테고리의 갤럭시노트 10.1도 영국 왕실에서 타임캡슐로 선정되는 등 대화면과 S펜을 결합한 독창적인 사용성이 인기를 얻고 있다. 휴대폰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담아 독자적으로 선보인 스마트 모바일 기기 넘어서며 노트 카테고리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노트 2는 소비자들의 잠재된 요구까지도 파악해 제품에 구현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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