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점 기준으로 올 들어 첫 두자릿수 매출 신장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이달 들어 지난 달보다 2배에 가까운 16.3%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존점(의정부점 제외) 기준으로도 10.5%를 기록하며 올해 들어 첫 두 자릿수 기록은 물론 올해 내내 부진을 면치 못했던 패션장르가 19.0%(잡화 포함)의 신장률로 백화점 매출의 고신장을 주도했다.
장르별로는 10월 중순부터 불어 닥친 반짝 추위의 영향으로 다운ㆍ구스 재킷 등 겨울 상품 수요가 몰리면서 아웃도어가 82.1%의 폭발적인 신장률을 기록했다.
수능 시험 직후 몰린 수험생과 가족 단위 고객들로 이지캐주얼이 81.5%, 베이직스포츠 43.2%, 여성캐주얼 37.2%, 남성캐주얼 34.0%, 진캐주얼 21.4% 등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캐주얼 의류가 좋은 실적을 나타냈다.
또 남자 수험생들이 받고 싶은 선물 1위(신세계몰 조사)였던 태블릿 PC, 노트북, 최신 스마트폰 등이 포함된 소형가전 장르가 25.8%의 고신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명품시계도 16.2%의 신장률로 연중 지속되고 있는 호조세를 이어 갔으며 명품 잡화도 오랜만에 두자릿수 신장율인10.3%를 기록했다.
이재진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11월 들어 쌀쌀해진 날씨 속에 사상 최대규모로 준비된 실속형 개점행사 축하상품들이 인기를 끌며 올해 최고의 매출신장을 나타냈다"며, "11월 중ㆍ후반에도 패딩, 부츠 등 겨울 대표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대형 행사를 선보이고 해외명품세일 등을 진행해서 오랜만에 맞은 소비회복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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