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종석 김우빈 박세영 류효영, ‘2013학교’ 캐스팅 확정

시계아이콘00분 5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이종석 김우빈 박세영 류효영, ‘2013학교’ 캐스팅 확정
AD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배우 이종석 박세영 김우빈 류효영이 KBS 새 월화드라마 '2013 학교'(가제, 극본 이현주 고정원, 연출 이민홍 이응복)’에 캐스팅 됐다.

29일 드라마 제작사에 따르면 이종석은 주인공 남학생 고남순 역으로 이미지 변신을 한다. 그는 고등학교 졸업장만을 목표로 평범한 삶을 살기를 원하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일로 순탄치 않은 학교생활을 하게 되는 고남순 캐릭터를 통해 학생들을 사실감있게 대변할 전망이다.


박세영은 KBS '사랑비' 이미호 역부터 최근 SBS '신의'의 노국공주까지 천의얼굴로 안방극장의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고 있는 차세대 여배우. 그는 주인공 여학생 송하경 역을 맡아 외모는 물론 공부도 집안도 상위 0.1%인 예쁜 공부벌레로 분해 꿈을 향한 목표 없이 오로지 스펙과 대학에 목숨 거는 요즘 학생들의 실태를 적나라하게 보여줘 공감을 살 예정이다.

또한, 꿈을 접게 된 가슴 아픈 사연이 있는 미스테리 유급 전학생 박흥수 역에는 ‘신사의 품격’의 김하늘 제자 김동협을 맡았던 배우 김우빈이 발탁돼 또 한 번 학생 역할로 분해 화제다. 반항기와 고독이 서린 그의 눈빛으로 상처 입은 열아홉을 그릴 그의 연기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그룹 파이브돌스의 멤버 류효영이 연기자로서의 새로운 변신을 꾀하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 그녀는 외모, 말투, 성격 모두 털털 그 자체인 말보다 발이 먼저 나갈 정도로 드센 선머슴아 여학생 이강주로 분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2013 학교(가제)'의 제작사 관계자는 "이종석, 박세영, 김우빈, 류효영이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이며 학교 안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그려나갈 예정이다" 또한 "학교의 폐부를 찌르며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님들도 놀랄만한 리얼 에피소드들이 펼쳐질 것이니 많은 관심으로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한편, '2013 학교(가제)'는 학교 1의 연출자 이민홍 감독과 드림하이 이응복 감독이 공동연출을 맡았다. 선생님에 장나라-최다니엘 캐스팅에 이어 이종석-박세영-김우빈-류효영이 합류한 '2013 학교(가제)'는 KBS '울랄라 부부' 후속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최준용 기자 cjy@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