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빅데이터 활용ㆍ분석 경진대회 열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빅데이터 포럼(KBD)은 빅데이터 활용 확산과 시장 활성화 지원을 위해 이달 22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제1회 빅데이터 활용ㆍ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빅데이터 활용ㆍ분석 경진대회는 빅데이터 관련으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대회다.

이번 경진대회는 ▲빅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분석활용 성공사례ㆍ아이디어 등 2개 부문으로 접수한다. 분석대상 데이터 제공처로 빅데이터 분석 부문은 코스콤, 서울시, 한국은행, 기상청, 교통안전공단, 통계청 등이 제공하고, 빅데이터 분석활용 성공사례ㆍ아이디어 부문의 빅데이터 분석 제공은 제한이 없다.


참가자격은 대기업, 중소기업, 개인 등 제한이 없고 개인이나 팀으로 구성해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시상은 내년 1월15일에 있을 예정이다. 대회 총 상금은 2600만원으로 대상 1편 상금 1000만원, 은상 각 1편 각 500만원, 동상 각 1편 각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경진대회 문의는 빅데이터 포럼 홈페이지(http://www.kbd.or.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기타 관련 문의는 전화(02-580-0623~4)나 이메일(bigdata@kait.or.kr)로 하면된다.




김민진 기자 asiakm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