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짧은 치마 못입는 이유? 두터운 ‘종아리 알’ 때문

시계아이콘01분 0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멋스러운 치마와 섹시한 핫팬츠로 자신의 각선미를 뽐내고 싶지만 그렇게 할 수 없는 여성들이 많다. 바로 종아리에 두텁게 자리잡은 ‘종아리알’이 콤플렉스인 여성들이다.


종아리에 굵직하게 근육이 잡힌 것을 일컫는 일명 ‘종아리 알’은 유전으로 인해 선천적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운동을 과하게 하거나 잘못된 걸음걸이 등과 같은 이유로 인해 후천적으로도 발생될 수가 있다. 또한, 하이힐을 자주 신으면 종아리 근육에 무리를 주어 종아리 자체를 굵어지게 하는 원인이 된다.

이러한 종아리 근육은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쉽게 사라지는 부위가 아니다. 또한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근육이 더욱 발달되는 경우가 나타나기도 한다. 흔히 맥주병을 이용하여 마사지를 하면 종아리 근육이 가라 앉는 다는 설이 있긴 하지만 의학적으로 확인되지 않았다. 이렇듯 한번 자리잡은 종아리 근육은 쉽사리 사라지지가 않는다.


이 같은 이유 때문에선지 최근 성형외과나 피부과 등에는 종아리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한 전문적인 방법을 문의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의학에 힘을 빌어 전문적인 방법으로 종아리 근육을 제거하려는 것.


종아리근육을 해결하는 의학적 방법으로 과거에는 종아리근육 퇴축술이 주로 적용되었지만, 이는 수술이라는 부담감과 만만치 않은 비용으로 인해 기피하는 경우가 많아졌고 최근에는 보톡스를 이용한 ‘종아리보톡스’ 시술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


근육에 보톡스를 주입하면 근육이 축소되고 위축되는 효과를 종아리 근육에 적용하는 것인데, 보톡스를 종아리 안쪽과 바깥쪽 근육에 보톡스를 선택적으로 주입하면 신경전달 물질의 분비를 억제되고 근육의 약화를 유도해 종아리 근육을 가늘게 만드는 시술법이다.


인천 아이윌클리닉 의원 유병무 원장은 “종아리 보톡스는 종아리 근육의 부피를 전체적으로 줄이고 말랑말랑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 후 말랑말랑해진 종아리 근육이 점차 줄어들어 매끈한 다리라인이 만들어진다”라고 말했다.



보톡스는 본래 시술 자체가 간단한 시술이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다. 시술 전 환자는 자신에게 투여되는 보톡스가 정품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좋으며, 시술 후 시술 부위가 빨갛거나 붓는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인천 아이윌클리닉 의원 유병무 원장
사진출처 : 인천 아이윌클리닉 의원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