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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장년층 고객 전문 서비스 교육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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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백화점이 처음으로 판매직원을 대상으로 장년층 고객 응대 및 서비스에 대한 특별 교육을 진행 한다.


이번 교육은 롯데백화점의 전 점포 중 장년층 고객의 구성비가 상대적으로 높은 영등포, 강남, 분당점 등 총 7개 점포의 매장 판매사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10일 부산의 동래점에서 첫 강의를 시작으로 24일까지 점포별로 순차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과거의 일반적인 고객서비스 교육이 인사동작, 인사말, 응대태도 등과 같이 보편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매뉴얼을 설명하는 수준이었다면 이번 교육은 장년층 고객의 성향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성향에 맞는 특화된 응대 태도를 제대로 알고 실행에 옮기자는 취지로 준비됐다는 점에서 차별 된다.


김영희 롯데백화점 서비스아카데미 팀장은 "좋은 서비스는 이성과 합리에 머무르기 보다는 고객의 입장과 감성을 고려한 이른바 한국적인 정서가 가미되어야 한다"며, "고객들이 보다 즐거운 마음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특별교육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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