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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맘 먹고 샀다가 땅을 치는 그 차는 바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9초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국내 자동차 가운데 차량 결함 등으로 소비자민원이 가장 많은 차량은 GM대우의 라세티(1.6 DOHC)로 나타났다.


5일 국토해양부가 국회 국토해양위원회에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07년부터 올 7월까지 자동차 결함신고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민원은 총 1만737건으로 집계됐다.

소비자 민원은 GM대우 라세티(1.6 DOHC)가 620건으로 가장 많았고 현대차 쏘나타(560건), 현대차 싼타페(533건)가 뒤를 이었다. 이어 기아차 카렌스(552건), K5(468건), 르노삼성 SM5LPLi 458건, SM5 411건, 현대차 그랜저 389건, GM대우 토스카 383건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들은 라세티(1.6 DOHC)의 결함으로 동력이 떨어진다는 점을 가장 많이 지적했다. 쏘나타는 주로 엔진, 싼타페에 대해선 동력에 결함이 있다고 지적했다.

수입차들 중에서는 다임러트럭코리아 Actros(20건), 폴크스바겐 Golf 2.0 TDI(20건)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민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완성차 회사 중 가장 많은 민원을 받은 회사는 기아차(2873건)였다. 현대차는 2785건, GM대우와 르노삼성은 각각 2780건, 1446건의 민원이 접수됐다.


한편 2009년부터 지난 6월까지 자동차리콜 대수는 총 83만5958대로 집계됐다.




이민찬 기자 leem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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