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FC, 3년 연속 KCSI 고객만족도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KFC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최하는 2012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패스트푸드 브랜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KFC는 3년 연속 패스트푸드 부문 1위를 차지하게 됐다. 특히 브랜드 신뢰도, 매장환경, 메뉴안내 등 전반적인 항목에서 지난해에 비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KFC는 청결과 환대, 주문처리의 정확성, 시설 관리, 제품 품질, 서비스 속도 등 패스트푸드 부부에서 고객이 기대하는 가장 중요한 6가지 요소(CHAMPS)로 이뤄진 서비스 관리체계를 바탕으로 고객만족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고객접점에서의 서비스를 점검하는 ‘미스터리 쇼퍼’ 제도 시행 등이 이번 1위 수상에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KFC 관계자는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와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표준화된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숙련되고 열성적인 직원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훌륭한 매장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3년 연속에 그치지 않고 더욱 노력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