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2 월드투어 2012 서울' 행사 개최해 출시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삼성전자가 화면이 커지고 사용자 편의 기능이 대폭 강화된 갤럭시노트 2를 출시했다. '패스트 팔로어(fast follow)'에서 '마켓 크리에이터(market creator)'로 도약하겠다며 지난해 갤럭시노트를 출시한 지 1년여만이다.
삼성전자는 26일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 다목적홀에서 국내외 미디어를 초청해 '갤럭시노트 2 월드투어 2012 서울' 행사를 갖고 갤럭시노트 2를 출시했다. 갤럭시노트 2는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세계 최초로 출시되며 전세계 128개국, 260개 이통사에서 순차적으로 판매가 이뤄진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담당(사장)은 "삼성만의 고유한 스마트 모바일 기기 카테고리로 자리매김한 갤럭시노트의 명성을 갤럭시노트 2가 이어가게 될 것"이라며 "삼성 휴대폰의 최고 기술력과 혁신성을 담은 갤럭시노트 2는 전작의 성공을 뛰어넘어 삼성 휴대폰 역사를 새롭게 쓰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 2가 글로벌 시장에서 2000만대 이상 판매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전작의 흥행을 이어받아 무난히 안착할 전망이다. 갤럭시노트 2는 이날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다. 출고가는 32기가바이트(GB) 모델이 100만원대, 64GB 모델이 110만원대다.
한편 신종균 사장은 "27일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릭 슈미트 회장은 넥서스 7 출시를 위해 27일 방한할 예정인 가운데 양측은 스마트폰 협력 방안을 폭넓게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삼성-애플 소송과 관련해 양측의 공조 방안이 협의될 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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