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여러 브랜드 제품을 한 데 모아 판매하는 '편집숍'이 유통업계 전반에 확산되면서 TV홈쇼핑에도 '아웃도어 편집숍'이 등장했다.
홈쇼핑 채널 GS샵은 TV홈쇼핑 최초의 아웃도어 편집숍 프로그램인 '리얼레져샵'을 신설하고 오는 22일 첫 방송을 실시한다.
'리얼레져샵'은 '스포츠, 아웃도어의 모든 것이 있는 TV 편집숍'을 모토로 등산, 캠핑 등 아웃도어 각 테마 별로 전문가들의 생동감 있는 라이프 스타일 제안과 함께 매주 토요일 오전 7시5분부터 75분 간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GS샵은 '레이(REI)', 카벨라스(Cabela's), 배스프로샵(Bass Pro Shops) 등 미국의 초대형 아웃도어 편집매장들의 벤치마킹을 통해 세계 최고의 아웃도어 의류와 용품 브랜드부터 합리적인 홈쇼핑 전용 브랜드까지 망라해 아웃도어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첫 방송에서 '헤르몬 가을 등산화 4종'(9만9900원)을 시작으로 175번의 에베레스트 원정대의 등반을 지원한 영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틴 이큅먼트(Mountain Equipment), 이태리 장인들이 만드는 80년 전통의 명품 등산화 브랜드 '잠발란(Zamberlan), 등산스틱 세계 1위 브랜드인 독일의 '레키(LEKI)' 등 그동안 TV홈쇼핑에서 보기 힘들었던 세계 최고의 아웃도어 브랜드부터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합리적 가격으로 고품질 다양한 구성을 만날 수 있는 더웬트 등 홈쇼핑 전용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와 스타일이 공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상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가치소비'와 장기화되고 있는 불황으로 '실속형 소비'를 하려는 소비자들의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타홈쇼핑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 대비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가격과 구매조건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세계 최초의 '아웃도어 편집숍 홈쇼핑 프로그램'을 시도하는 만큼 정형화된 형식의 기존 홈쇼핑 프로그램을 탈피해 쇼핑호스트와 실제 소비자들의 생생한 체험과 각 분야 전문가들의 조언 등 입체적 시연으로 새로운 홈쇼핑 프로그램의 지평을 연다는 각오다.
곽재우 GS샵 트렌드 사업 담당 본부장은 "홈쇼핑 최초의 아웃도어 편집숍인 '리얼레져샵' 신설을 계기로 차별화된 상품과 방송으로 아웃도어 트렌드를 제안하고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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