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8월 최고 인기 종목은 '엔씨소프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증권사 분석 리포트 51건 가장 많아..삼성전자 2위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8월 이후 시장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종목은 엔씨소프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8월 이후 엔씨소프트 관련 증권사 분석 리포트가 가장 많이 나왔고 조회수가 가장 높은 기업도 엔씨소프트여서 애널리스트와 투자자 모두의 관심을 입증했다.


13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8월 이후 엔씨소프트 관련 리포트는 51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 기간 조회수 1위를 기록한 리포트는 KDB대우증권에서 나온 '엔씨소프트-김택진 사장님 EA 인수가 맞나요?'였다. 이 리포트는 8월 이후 조회수 798건으로 가장 많은 투자자가 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엔씨소프트 리포트의 대부분은 '길드워2'의 성공과 하반기 실적 개선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내용으로 하나같이 긍정적인 전망을 강조했다. 이같은 애널리스트들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엔씨소프트는 8월 이후 20.5% 상승했다.


다음으로 리포트가 많았던 기업은 최근 애플과의 소송으로 떠들썩했던 삼성전자였다. 8월 이후 발간된 삼성전자 관련 리포트는 총 47건이었다. 조회수 30위권 내 삼성전자 리포트는 3건이 포함됐으며 모두 애플과의 소송 영향에 관한 것이었다. 리포트 수 3위는 NHN으로 8월 이후 39건의 리포트가 나왔다. 이들 중 대부분이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모바일 사업에 대한 것으로 향후 NHN의 사업 무게중심이 모바일 부문에 쏠릴 것임을 강조했다. 이밖에 현대미포조선, LG유플러스, 스카이라이프, 현대중공업, BS금융지주, 삼성SDI, 대림산업 등이 리포트 수 상위를 차지했다.


엔씨소프트와 삼성전자 제외하고 애널리스트와 투자자의 관심은 엇갈렸다. 애널리스트가 많이 내놓은 보고서는 대부분이 대형주에 집중된 반면 조회수는 중소형주에 쏠렸다. 700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리포트는 총 4건으로 엔씨소프트, 성광벤드(757건), 인포뱅크(727건), 오스템임플란트(703건) 등이었다.




송화정 기자 pancak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