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국민은행, 강남에 3040 직장인 특화점포 개점

시계아이콘00분 3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지하철역 인근 위치…영업시간 오후 7시까지

[이코노믹 리뷰 홍성일 기자]

KB국민은행, 강남에 3040 직장인 특화점포 개점 KB국민은행은 10일 강남구 테헤란로에 직장인들의 문화와 금융거래패턴을 분석해 니즈를 반영한 '30~40대 직장인 중심 특화점포'를 개점했다. 사진은 '직장인 쉼터' 공간.
AD


KB국민은행은 10일 강남구 테헤란로에 ‘30~40대 직장인 중심 특화점포’를 개점한다고 밝혔다.

이 점포는 직장인들의 문화와 금융거래패턴을 분석하고 수요를 파악해 직장인에게 최적화된 다양한 요소들을 반영했다.


지하철역 인근에 위치하며 영업시간은 직장인들의 이용 편리성을 고려해 낮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점포 내부에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공간과 커피머신, 태블릿PC, 노트북 등이 설치된 ‘직장인 쉼터’공간을 마련한다.


공모를 통해 선발한 우수인력을 배치해 PB수준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통장자동발행기 개발 설치해 단순통장 이월에 필요한 대기시간을 줄이는 한편‘예약상담서비스’를 운영해 최적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호출 소음을 줄이고자 순번을 진동으로 알려주고 동영상 기능이 탑재된‘스타벨’도 도입했다.


은행업무 처리뿐만 아니라 전문강사를 초빙해 직장인들이 관심이 많은 부동산, 세무, 투자상담 등 재테크강연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획일적인 점포운영 형태에서 벗어나 고객의 눈높이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고객중심형 점포모델을 개발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직장인이 밀집되어 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에도 10월중 추가로 직장인 중심 특화점포를 개점할 예정이다.


이코노믹 리뷰 홍성일 기자 hs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