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지성-기성용, EPL 25인 로스터 등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박지성-기성용, EPL 25인 로스터 등록 박지성[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박지성(퀸스파크 레인저스)과 기성용(스완지시티)이 2012~201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5인 로스터에 이름을 올렸다.

EPL 사무국은 5일(한국시간) 20개 구단 가운데 스토크시티를 제외한 19개 구단의 25인 로스터를 제출받아 홈페이지에 발표했다. QPR의 '캡틴' 박지성과 스완지시티로 둥지를 옮긴 기성용은 무난히 명단에 포함됐다.


25인 로스터는 각 구단의 1군 등록 선수를 의미하며 겨울이적 시장이 열리는 내년 1월까지 자유롭게 경기에 나설 수 있다. 영국 출신 선수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0~2011시즌 도입된 이 제도에 따르면 각 구단은 25명 가운데 최소 8명을 잉글랜드나 웨일스 구단에서 3년 이상 활동한 21세 이하 선수로 구성해야 한다.


선덜랜드의 지동원은 지난 시즌에 이어 2년 연속 25인 로스터에서 제외됐다. 하지만 21세 이하 선수로 분류돼 1군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한편 이날 '원더 보이' 마이클 오언의 영입을 공식 발표한 스토크시티는 선수등록 절차가 마무리되지 않아 명단을 내지 못했다.




김흥순 기자 spor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