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4일 취업포털 사람인의 1000대 기업 공채속보에 따르면 SK그룹, 한화그룹, STX 등 대기업의 신입 채용이 잇따르고 있다.
SK그룹은 18일까지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 C&C 등 14개 계열사에서 신입 사원을 모집한다. 토익스피킹 등 영어회화 성적을 보유한 2013년 1월 입사 가능자로 모집회사별 관련 전공 등 자격 조건을 갖춰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와 장애인 등은 우대한다.
한화그룹은 한화케미칼, 대한생명보험, 한화갤러리아 등 18개 계열사에서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학력 제한은 없으며, 부문별 관련 전공자 등 세부 자격조건을 갖춰야한다. 영어성적 우수자, MBA 학위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접수 마감일은 14일이다.
STX그룹은 STX팬오션, STX조선해양, STX중공업 등 7개 계열사에서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또는 2013년 2월 졸업예정자로, 토익스피킹 기준 인문계열은 6등급, 이공계열은 5등급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단 STX 종합기술원은 석사 이상자에 한한다. 외국어 능통자, 공학교육인증 이수자, 전문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계열사별로 20~21일 마감되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한다.
동부그룹은 동부제철, 동부건설, 동부화재 등 15개 계열사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13년 2월 졸업예정자, 평점 평균 3.0 이상(4.5점 만점)자로 부문별 세부 자격조건을 갖춰야한다. 어학성적 우수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지원은 다음달 9일까지 하면 된다.
효성그룹은 21일까지 섬유, 산업자재, 화학 등 11개 본부에서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13년 2월 졸업예정자면 된다. 단 효성기술원은 석사 이상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부문별 외국어 가능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취업보호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코오롱그룹은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패션머티리얼 등 8개 계열사에서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거나 2013년 2월 졸업예정자로, 영어말하기 성적 보유자면 지원할 수 있다. 단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노무 및 R&D, 코오롱플라스틱 R&D는 석사 이상자여야 지원가능하다. 부문별 외국어 우수자, 관련 분야 인턴십 경험자 등은 우대한다. 1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랜드그룹은 17일까지 패션, 유통 등 6개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지원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또는 2013년 2월 졸업예정자면 전공제한 없이 가능하다.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은 우대한다.
이밖에 에쓰오일(20일), LG전자(21일), OCI(23일) 등도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박혜정 기자 park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